본문 바로가기
여행다반사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괴팅겐까지 기차탑승 방법 2

by 까리한뷰 2024. 7. 2.
728x90

이전 글에서 인천공항에서 프랑크푸르트까지 대한항공으로 비행기 탑승부터 도착 그리고 기차역으로 가는 방법까지 설명드렸는데요... 기차역에 도착한 저는 멘붕에 빠져버렸었죠...

이어서 다시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 글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를 클릭!!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괴팅겐까지 기차탑승 방법

목차

1. 프랑크푸르트 공항 택시 승강장

2. 독일 지하철 티켓 구매

3. 프랑크푸르트 공항역 -> 프랑크푸르트 Main역 -> 프랑크푸르트 Sud역 -> Fulda역 -> 괴팅겐역

프랑크푸르트 메인 공항에서 가는 방법은 지하철, 버스, 택시 3가지 방법이 있는데 제가 선택한 방법은....

먼저 답답한 마음에 담배 한대를 피면서 머리를 정리해보았습니다.

프랑크푸르트 공항 택시 승강장

스트레스 해소할땐 이렇게

일단 구글맵으로 Frankfurt Sud 역으로 가장 빨리가는 방법을 찾아봤습니다. 택시가 가장 빠르더군요.

택시를 타볼까 하고 생각해봤는데,, 돈도아깝고 그냥 편안하게 가능 방법은 일단 배제 시켰습니다. 진짜 미아가 된다면

그때 최후의 방법으로 사용하려고 했죠!!

버스를 타보려고 버스승강장으로 갔는데 표를 어디서 구매해야 하는지 모르겠더라구요ㅠ 한국 처럼 그냥 타서 돈내면 되는건지,, 카드는 되는지 어떠한 정보도 없어서 버스는 포기,,

독일에서 기차타기에 대해서 이것저것 열심히 공부했을때 지하철 타는 방법도 얼핏 보긴했던거 같았어요.

그래서 다시 폭풍검색!!!

독일 지하철 티켓 구매

민트색 기계 찾기!

일단 지하철 역으로 가는게 첫번째 목표.

지하철역에 도착해서 티켓을 구매 했어요!!  > 티켓 구매 방법 <

(핸드폰으로 보면서 구매하는 바람에 사진을 못찍었지요ㅠ)

1. 지하철 탑승하로 가는 길이나 플랫폼 옆에 민트색 기계를 찾는다.

2. 아래에 영국 국기를 누른다 (영어로 되어있으니 개중에 가장 적합할듯...)

3. Single Trip Frankfurt 선택 ( 1회권 입니다.) 필요시 Day ticket을 구매 해도 됨

4. 나이선택 - Adults (성인 or 아이)

5. Ohne Umweg(우회하지 않음)

6. 카드 또는 현금으로 결제 진행

저는 6.2유로로 결제 되었네요. 24.4월 기준으로 전에는 5.8유로 였는데 6.3유로로 올랐습니다!

이제 공항역에서 Frankfurt Sud으로 가면 됩니다!!

일단 저는 1번 플랫폼으로 내려갔어요. 구글맵에서 그렇게 내려가라해서...

그런데 타는 방향을 모르고 그냥 빨리 오는 지하철을 타버렸지요ㅎㅎ S반 8,9번중 아무거나 타시면 되요!

그런데 정거장들을 보니까 반대 방향의 기차를 탔더라구요... 바로 다음 역에서 내려서 다시 반대 방향에서 오는 기차로 갈아 탔습니다.!! Frankfurt Sud 역에 시간에 맞게 도착하려니 마음이 더 급해지더라구요 ㅠ

Frankfurt Main역에서 내렸습니다. 왜냐구요?? 갈아타야 해요ㅠㅠ Main역에서는 노선이 엄청나게 많은거 같더라구요.

내려서 다시 갈아 탔습니다. Frankfurt Sud역으로 가는!! 이제 지하철 안내 전광판에 Frankfurt Sud역이 보이더라구요!!

드디어 도착 !! 하지만 아직... 나의 최종 목적지 까지 가려면 멀었다는

독일 기차 환승 방법

여기서 다시 저는 Fulda 역으로 이동해야 했어요. Fulda 까지는 RE50기차를 타고갔고 거기서 장거리 기차를 타고 가야 괴팅겐까지 갈수 있다는데 Fulda역에서 괴팅겐으로 가는 기차가 있더라구요.

기차는 2층 기차더라구요.

40분가량 졸지 않고!! Fulda역에 기필코 내리겠다는 의지로 드디어 Fulda역에 도착을 했습니다.

표는 다시 구매하지 않았어요! 처음에 프랑크푸르트 공항역 -> 괴팅겐으로 가는 티켓으로 가능 하다더라구요.

기차가 문제로 인하여 취소되었고 해당표로 도착지까지 갈수 있는 기차를 이용하는데는 해당 티켓을 보여주면 된다고 하던데. 저는 검표를 따로 하진 않았는데 검표할때 문제가 되진 않을까,,,걱정 되긴 하더라구요 ㅠ

Fulda 역의 모습... 그냥 우리나라의 평범한 기차역이랑 똑같이 생겼더라구요.

근데 이때가 밤 11시가 넘어갈때 쯤이었는데... 역사의 화장실이 샷다까지 내렸더라구요. 돈내고 이용하는 화장실인데

입구부터 컷을 당해버려서 소변이 엄청 마려웠지만 40분간 괴팅겐행 기차를 기다려야 했어요ㅠ

ICE 782 기차!! 제가 이 기차를 탈 수 있었던 건 이기차는 취소는 안되었지만 2시간이나 연착되어서 탈 수 있었어요!!

다행인건지 불행인건지 ㅠㅠ

어떻게 저떻게 괴팅겐역에 내려 미리 예약해둔 호텔까지 무사히 도착을 할 수 있었어요!! 이때 시간이 독일 시간 새벽1시..

한국에서 일요일 아침 6시에 나왔는데,,,, 숙소에 도착해서 한국시간을 보니 월요일 아침8시더라구요,,,

독일을 가기위해 집에서 나선지 26시간만에 최종 목적지에 도착 할 수 있었습니다.

이상 프랑크푸르트 공항역에서 괴팅겐까지 지하철과 기차 환승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지하철과 기차 타는건 한국과 크게 다르지 않은 것 같아요!! 표만 잘 구매하고 플랫폼만 잘 찾아가면 문제 없을꺼 같은데

문제는...기차의 연착인거죠!! 제가 탄 기차가 연착되어서 다음 환승역에서 갈아타야할 기차를 못탄다면 거기서 또 기다려서 다음 기차를 탈지 다음 기차가 없어서 또 다른 역으로 이동해서 다른 기차를 타야할지 선택을 해야 겠죠..

독일 기차,,,,, 타볼만 한거 같지만 이어서 제가 또 작성할 내용을 보시면,,,,

다음 글에서도 계속해서 독일여행에 관한 포스팅을 작성 하도록 하겠습니다!!